LH(한국토지주택공사)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전남 순천도시첨단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의 대금납부조건을 완화해 31일부터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.
순천도첨산단은 순천시 야흥동 일대에 개발되는 전남도 최초의 도시첨단산업단지이다. 순천시 도심과 가깝고 남해고속도로 순천만IC와 순천-완주고속도로 순천IC를 통한 교통 접근이 용이하다.
이번에 공급하는 토지는 첨단제조산업 업종이 입주할 수 있는 산업시설용지 18필지이며 필지당 면적은 1천403㎡~7천998㎡이다. 조성원가(㎡당 56만5천504원)로 공급한다.
LH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지역 경기여건을 감안, 매수자의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작년 12월 최초 공급 때보다 대금납부기간을 2년 연장하고 유이자 할부(현 이자율 3.5%, 변동 가능)를 무이자로 전환해 공급한다.
또 토지대금을 납부약정일보다 미리 납부하면 선납일수 만큼 선납할인(현 할인율 연 5%, 변동 가능)을 적용 받을 수 있다.
입주 및 분양 절차는 관리기관인 순천시와 LH가 함께 진행한다. 순천시는 입주 관련 절차를, LH는 공급 및 분양계약 관련 절차를 각각 담당한다.
입주를 희망하는 기관은 순천시 신성장산업과에 입주신청(입주사전심사 서류제출)을 먼저 한 후, LH 청약플러스를 통해 4월 25일까지 분양신청을 완료해야 한다. LH는 입주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월 30일 분양대상자를 선정한다.
선정된 분양대상자는 5월 14일까지 순천시 신성장산업과와 입주계약을, LH와 분양계약을 순차적으로 각각 체결하면 된다.
/김용석 기자 yskim@namdonews.com